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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 서천군, 고객만족도 조사 및 찾아가는 민원서비스 교육 실시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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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 오대석 | 등록일 | 2016-12-08 | 조회 | 965 |
등록일 | 2016-12-0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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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천군, 고객만족도 조사 및 찾아가는 민원서비스 교육 실시
서천군(군수 노박래)은 2016년 실·과·소 및 읍·면사무소에 민원처리기간 2일 이상 방문 민원인을 대상으로 고객만족도 조사를 실시하여 종합만족도 86.5점으로 전년도(76.3점) 대비 10.2점 상승한 ‘매우만족’의 평가를 받았다고 밝혔다. 부서별 종합만족도 순위는 한산면, 환경보호과, 맑은물사업소 순으로 집계 되었으며, 가장 중점적으로 개선이 필요한 부분은 편리한 시설과 환경(11.7%), 업무의 전문성 및 공정성(11.3%), 신속한 업무처리(9.3%) 등의 순으로, 신속하고 능숙한 민원처리 뿐 아니라 민원처리 과정과 기간에 대한 안내 등 보다 전문적인 모습이 요구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군은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를 반영하여 상위 3개 부서에 대한 연말 친절공무원을 추천 · 격려할 계획이며, 하위 3개 부서에 대해 ‘찾아가는 민원서비스 교육’을 지난 6일 실시하여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 도출된 개선사항이 서비스 실천으로 이어지기 위한 맞춤형 재교육의 시간을 가졌다. 노박래 군수는 “고객만족도 조사를 통해 현재 우리의 민원서비스 수준을 점검하고 다양한 고객 요구에 대한 개선사항을 면밀히 분석·반영하여 맞춤형 민원행정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초자료로 활용”할 수 있도록 당부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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