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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 충남명품주RIS사업단, 전통주 전문인력양성과정 마케팅 활성화 및 판로 확대 개척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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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 오대석 | 등록일 | 2016-12-23 | 조회 | 992 |
등록일 | 2016-12-2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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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atchFileId=FILE_000000000126500&fileSn=0 (20일)충남점통주사업단 전문인력양성과정 마케팅 활성화 교육(나장연 대표 강연).jpeg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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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남명품주RIS사업단, 전통주 전문인력양성과정 마케팅 활성화 및 판로 확대 개척
-전통주 교육을 통해 마케팅 활성화, 판로 확대 등 2마리 토끼 잡아- 충남명품주RIS사업단에서는 지역 전통주 육성과 경쟁력 강화를 위해 ‘한산소곡주 전문인력양성과정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전문인력양성과정교육으로 ‘백제 1,500년 숨결로 빚은 우리땅 처음술’이 마케팅 활성화로 판로 확대를 개척하는데 한층 다가섰다. 건양대 ‘충남 명품주 RIS사업단’ 주관으로 운영된 이번 교육은 한산소곡주 주류제조업체 50여개 업소를 대상으로 지난 13일까지 총 8회 과정으로 진행됐다. 심도 있는 교육과정은 제조, 주세법의 이해, 주류 안전정책과, 위생관리 방안 등 일반적인 과정도 운영되었다. 특히, 소곡주(명품주)의 시장확대를 위한 마케팅, SNS를 통한 네트워크 소통, 소곡주 칵테일, 유통 전문가를 초청하여 판로 확대를 위한 품격있는 교육이 진행됐다. 이번 교육에서 한산소곡주연구소 나장연 대표는 “일반적인 교육내용도 유익했을 뿐만아니라 유통?마케팅 등 매출과 증대될 수 있는 교육 과정은 두말할 것 없이 뜻 깊은 교육이었다”고 말했다. 이정성 문화관광과장은 “앞으로 소곡주 경영체와 함께 마음을 열고 실제적인 도움이 될만한 특강 등을 지속추진하면서 경영체의 판로 확대와 명품 소곡주를 만드는데 머리를 맞대고 계속해서 연구하고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충남명품주 RIS사업단’에서는 오는 21일부터 1박 2일과정으로 그동안의 교육과정을 바탕으로 전통주 워크숍을 진행하고, 충남도내 우수 양조장(두레양조, 입장주조) 견학을 통해 소곡주의 발전방향을 찾고 업체들간에 허심탄회한 토론과 연구를 토대로 명품전통주를 이끄는데 앞장설 계획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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